Skip navigation
9

만성 퇴행성 상태

무릎 골관절염은 만성 퇴행성 상태입니다. 그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악화 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발병 초기에 사람들은 흔히 불편함과 통증때문에 자신의 활동 상황 혹은 근무에 있어서 제한 받는다는 것을 느낍니다. 진행된 무릎 골관절염은 상당한 통증과, 뻣뻣함, 염증등을 동반합니다.

초기 골관절염(Mild OA)

건강한 무릎에서는 뼈들이 서로 마찰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뼈 끝을 감싸고 있는 연골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골의 표면이 분해되면서 매우 작은 균열 및 함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무릎은 굽은 안짱다리로 흔히 알려진 내번 불균형(varus misalignment)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중기 골관절염(Moderate OA)

연골 부분은 닳기 시작해서 유연성이 감소되고 일상 활동과 손상에 의해서 파괴되기 쉽습니다.

윤활액체(활액) 또한 파괴되기 시작해서 덜 효과적이 되면서 연골에 균열 및 구멍이 계속 나타납니다.

다리는 더욱 굽어지기 쉽습니다.

말기 골관절염(Severe OA)

연골이 완전히 닳아서 뼈들은 보호 받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결과적으로 움직일 때 서로 삐걱거리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통증과 심해진 손상은 분리된 작은 연골 조각들이 관절 주위에 떠다니면서 유발됩니다. 외부적으로는 다리가 허벅지와 관련하여 심각하게 굽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